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사회, '케이렙' 전산세무회계 교원 직무연수 실시

특성화고교 교사 50여명 대상 총 15시간 과정 진행
프로그램 활용한 개정세법해설·결산관리 교육 호평

한국세무사회(회장·원경희)는 전산세무회계 교사들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대웅경영개발원 연수원에서 지난 15일부터 2박3일간 ‘2020년도 케이렙(KcLep) 전산세무회계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전국 특성화고교 전산세무회계 교육교사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직무연수는 ‘전산세무’와 ‘전산회계’ 과정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총 15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세무사회의 ‘케이렙(KcLep)’ 프로그램을 활용한 ‘개정세법해설’, ‘결산관리’ 등의 교육은 학교 현장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실무라는 점에서 교육에 참여한 교사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부산세무고등학교 김소란 교사는 “학교에서 세무과목 커리큘럼을 마련해도 교수법이나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서 배울 기회가 없어서 교육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앞으로의 교수방향을 수립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세무에 접근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한국세무사회의 직무연수에 적극 참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국세무사회 전산담당 김관균 부회장은 개강식 인사말을 통해 “한해 30만명이 넘는 수험생이 한국세무사회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있으며 여기 계신 선생님들께서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의 저변 확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원 직무연수를 통해 여러분들의 자격시험 교수법이 더욱더 향상되고 이로 인해 학생들을 위한 전산세무회계 과목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수 방법이 개발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세무사회 교원 직무연수는 지난 2015년 처음 실시됐으며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