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8. (목)

경제/기업

오비맥주 카스,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맥주 부문 1위

오비맥주는 스위스 그랜드 호텔(구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카스가 맥주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매년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약 3개월간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의 종합평가를 통해 각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은 우수한 제품, 서비스, 기업브랜드를 선정·시상한다.

 

카스는 국내 맥주시장 점유율에 있어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가대표 맥주 브랜드다. '생맥주 공법', '프레시 캡' 등 다양한 자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갓 만든 생맥주의 맛'을 제공한다.

 

또한 맥주 본연의 신선하고 톡 쏘는 청량감과 함께 라거 계열 맥주의 장점인 가벼운 목넘김으로 지난 26년간 대한민국 국민 맥주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11월에는 한국갤럽이 발표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브랜드' 맥주 부문에서 조사대상 53%의 선호도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오비맥주 코어브랜드 남은자 부사장은 "카스는 지난 94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품질을 가진 맥주와 최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제품 공급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새로운 시도,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대한민국 대표 맥주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킬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