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7. (수)

관세

관세청, 6기 C-STAR 정책기자단 35명 모집

올해부터 영상팀 신설..내달 5일까지 접수

관세청(청장·노석환)은 내달 5일까지 ‘제6기 C-STAR 정책기자단’을 전국적으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35명으로, 특히 6기부터는 일반팀과 영상팀으로 나눠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 

 

6기 정책기자단은 해외직구, 여행자 통관 등 관세청 본청을 비롯한 전국 본부세관에서 하는 업무와 주요 행사를 직접 체험하고 취재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관세청 주최 행사, 일반인 입장이 어려운 세관의 다양한 공간을 경험하고 글과 사진, 영상으로 담을 수 있다. 우수기자에게는 관세청장상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일반팀 외에도 영상팀을 신설·운영한다. 

 

일반팀은 현장을 취재해 글과 사진으로 기사를 작성하거나 주요 정책과 관세 상식에 대한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반면, 영상팀은 기획을 통해 동영상을 촬영하고 제작해 관세행정에 대한 시각적인 효과를 더한 흥미로운 콘텐츠로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제6기 C-STAR 정책기자단’은 해외직구, 해외여행, 국제무역 교류 등을 비롯해 관세청에 관심이 있고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누리소통망(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19세 이상의 국내 거주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내달 5일까지로, 관세청 블로그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과제물과 함께 이메일(kcscustoms@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관세청 누리집(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 관세청 공식 누리소통망(SNS)을 참고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