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사회, IT전산교육 동영상 세무연수원에서 무료 제공

IT전산실무·자격증·멀티미디어 강좌 등 1천500개 강의 서비스
원경희 회장 “전문성 함양 위한 교육 인프라 계속 지원하겠다”

한국세무사회(회장·원경희)는 지난 27일부터 IT전산관련 1천500여개 강좌를 세무연수원을 통해 회원과 세무사사무소 직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IT전산교육 동영상 서비스 실시는 지난 1월14일 세무사와 사무소 직원들의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주)아이티고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이뤄지게 됐다.

 

세무연수원을 통해 제공되는 IT전산 관련 강좌는 1천500여개 이상이며 주로 ‘IT전산실무강좌’와 ‘자격증강좌’로 구성돼 있다.

 

△IT실무강좌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아래한글, 컴퓨터 기초 등에 대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고, △자격증 강좌의 경우 전산세무·회계,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사무자동화 등의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세무사사무소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을 많이 활용하고 있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의 강좌가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IT전산교육 수강은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단의 'IT전산교육'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모바일에서도 수강할 수 있다. 모바일의 경우 ‘세무사회 맘모스’ 플랫폼을 활용하면 더욱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원경희 회장은 “세무업무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 엑셀 교육 등을 직접 수강하려면 고액의 수강료를 부담해야 한다”면서 “이번에 세무연수원을 통해 제공되는 IT전산교육을 이용하면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회원들의 전문성 함양은 물론 실무에 도움되는 교육 인프라를 계속해서 보완하고 회원들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