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경제/기업

서현컨설팅-DEX컨설팅, RPA분야 제휴 업무협약

서현컨설팅과 DEX컨설팅이 손잡고 RPA RaaS(RPA as a Service) 활성화를 위해 앞장선다. 

 

IT전문 컨설팅기업인 서현컨설팅은 DT 전문 서비스 제공사인 DEX컨설팅과 지난달 11일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분야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현컨설팅이 추진하고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에 RPA를 활용한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사업 확장을 위해 체결됐다. 서현컨설팅은 DEX컨설팅이 보유한 RPA 영역의 차별화된 혁신경험 및 개발 역량을 활용한 ‘RPA Work Center Service Portal’ 개발 목표를 밝혔다.

 

특히 서현컨설팅은 이미 포스코ICT와 공동으로 RPA Work Center Service Portal내 세무대리업무에 대한 POC를 완료하고, '세영이'(가칭)라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서현컨설팅은 "클라우드 기반 RPA Work Center Service Portal은 단시간 또는 특정 기간에 대량으로 처리해야 하는 업무 중에서 인력 대응이 용이하지 않은 업무를 중심으로 RPA로 처리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주 목적으로 추진하며, 상시로 RPA를 적용할 수 없는 중견·중소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현컨설팅은 서현회계법인, 이현세무법인을 주축으로 한 서현회계그룹에서 경영컨설팅과 IT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계열사다. IT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경영성과를 근본적으로 바꾸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브릿지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DEX 컨설팅은 국내 주요 그룹사를 대상으로 리테일, 전자상거래에 특화된 Cognitive RPA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RPA도입을 위한 전략, RPA도입 영역 도출 및 ROI분석, RPA개발 및 운영 컨설팅까지 RPA에 특화된 E2E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현컨설팅의 김만호 상무는 "세무대리업에서 시작된 RPA클라우드 서비스가 다른 업무에도 확산돼 RPA 시스템 구축 초기투자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도입을 망설이고 있는 기업 및 업종의 RPA 서비스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