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경제/기업

감사인간 의견 불일치 해법은?…감사위원회포럼, 6월9일 포럼 개최

사단법인 감사위원회포럼이 오는 6월9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올해 첫 정기 포럼을 개최한다.

 

감사위원회포럼은 회계투명성 제고와 기업 가치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8년 국내 4대 회계법인(삼일, 삼정, 안진, 한영)이 함께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다. 정기 포럼을 통해 연중 지속적인 현장 세미나를 개최하며, 사이버 강좌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20일 포럼에 따르면 2020년 제1회 정기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한 차례 연기돼 오는 6월9일 조찬 행사로 잡혔다. 프로그램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중순부터 받을 예정이다.

 

6월 정기 포럼에서는 △감사인간 의견 불일치의 사유 및 해법 모색 △2019년 감사의견 분석 및 시사점 △감사위원회 모범규준 매뉴얼·체크리스트 업데이트 개요 등을 다룬다.

 

이어 연간 행사로 8월, 10월, 12월에도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올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는 상·하반기에 걸쳐 △2020년 회계기준 업데이트 △회계부정 조사 가이드라인 △스튜어드십코드 도입 확대 및 그 영향 △상법, 자본시장법 개정 내용과 시사점 △내부감사부서의 역할과 책임 △기업의 리스크 유형 및 관리방안 △재무보고 감독을 위한 재무비율 분석 △디지털 시대의 재무보고와 감사위원회 등이 구성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