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경제/기업

삼일인포마인 '너와 나, 그리고 우리의 헌법' 출간

이수천 법학박사, 헌법조문 의미·사례 조명

헌법은 국가의 법이자 국민의 법이다. 대한민국이라는 국가의 주인은 국민이다. 헌법 제1조에 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매일 접하는 뉴스의 대부분은 헌법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우리 생활영역의 수많은 부분이 헌법과 연관있기 때문이다. 

 

최근 헌법 조문과 의미를 조명한 헌법입문서 '너와 나, 그리고 우리의 헌법'(삼일인포마인, 사진)이 출간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책은 저자인 이수천 법학박사가 20년 가까운 세월 동안 법학을 가르치고 교재를 집필하면서 녹여낸 대한민국 최고의 헌법 교양서이자 입문서이다. 헌법조문, 조문의 의미, 생각해 보기의 3단계로 구성됐다. 헌법조문과 조문의 의미를 통해 헌법이 추구하는 가치와 이상을 담았으며, 생각해 보기를 통해 다양한 사례 적용이 가능하도록 담았다.

 

저자인 이수천 법학박사는 "헌법은 법률가에게만 필요한 법이 아니다. 모든 국민이 알아야 하는 법이기도 하다. 헌법을 알지 못하면 주인으로서의 노릇을 할 수가 없다"고 집필 배경을 밝혔다.

 

이어 "헌법은 모든 법을 지배하는 최상위법으로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헌법을 읽어야 하고 알아야 한다. 그래야 진정 대한민국의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저자인 이수천 법학박사는 다양한 교재집필과 강의를 병행하고 있는 공인회계사이자 세무사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