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윤후덕 의원, 제21대 국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장 선출

"코로나19 극복 위한 경제·재정정책, 국회가 선제적 제안할 것"

윤후덕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갑, 사진)이 제21대 국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국회는 15일 본회의를 열고 법제사법위원회·기획재정위원회·외교통일위원회·국방위원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보건복지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본회의 투표 결과, 윤후덕 의원은 국가 재정·경제정책에 관한 국회의 의사결정 기능을 실질적으로 수행하는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됐다. 윤 의원은 20대 국회 후반기 기획재정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윤후덕 의원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 세계가 질병의 위기, 경제위기, 대량실업의 위기에 빠져들고 있다. 이 위기의 끝이 언제일지 가늠조차하지 못하고 있다”고 상황을 진단하며 “이런 엄중한 시기에 21대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 의원은 “경제위기⋅실업위기에 잘 대처하고 극복해 내는 재정정책⋅예산편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지역경제 위축을 막아내고, 지역발전에 필요한 예산확보를 위해 각별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3차 추경이 조속한 심사에 돌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후덕 기재위원장 프로필]

▷파주시 갑 국회의원(3선, 현) ▷21대 국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장(현) ▷더불어민주당 원내 수석부대표 ▷20대 국회 후반기 기획재정위원 ▷20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2회 역임 ▷문재인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경제1분과 위원 ▷노무현대통령 비서실 정책조정·정무·기획조정·업무조정·국정과제 비서관 ▷38대 국무총리 비서실장 ▷연세대 사회학 학사·경제학 석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