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8. (목)

경제/기업

골든블루, 英 해리엇와트대와 양조·증류전문가 양성 MOU

제4회 마스터블렌드 육성 프로젝트 장학증서 수여

주류 양조·증류 인재 양성을 위한 해외 석사과정 지원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주류전문기업 (주)골든블루는 영국 해리엇와트 대학교와 지난 23일 ‘제4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위한 MOU를 비대면으로 체결하고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는 골든블루가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매년 장학생 2명을 선발해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 석사과정을 지원한다.

 

해리엇와트 대학교는 영국 내 유일한 양조 및 증류학과를 두고 다수의 마스터블렌더를 배출한 명문대학이다. 위스키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에 위치해 있다.

 

골든블루는 지난 2017년 해리엇와트 대학과 MOU를 체결한 데 이어 다시 한 번 MOU를 체결함으로써 파트너십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MOU는 2020~2021년, 2021~2022년, 2022~2023년까지 총 3학기 동안 유지된다.

 

4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준호·이진성씨는 오는 9월부터 1년간 해리엇와트 대학에서 석사과정을 공부한다. 골든블루는 학비 전액과 체재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1기 장학생인 김빛나, 김준만 씨는 석사과정을 마친 후 골든블루에서 근무 중이다. 2기 정성운 씨는 높은 학업 성적과 논문 성적으로 ‘우수 졸업자’에 선정된 바 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세계적인 마스터블렌더를 다수 배출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은 해리엇와트 대학교와 다시 한번 MOU를 맺게 돼 매우 뜻깊다”며 “장학생들에게도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가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되고, 앞으로 K-주류 문화를 선도하며 한국 주류산업에 한 획을 긋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