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6. (화)

경제/기업

한화투자증권, 종소세·양도세·증여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한화투자증권이 내달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맞아 우수고객을 위한 무료 세무서비스를 실시한다.

 

한화투자증권은 내달 17일까지 종합소득세·해외주식 양도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종합소득세 신고대행 지원 대상은 한화투자증권 우수 고객이다. 해외주식·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신고대행은 우수고객 중 2020년 귀속 해외주식·파생상품 양도소득세가 발생해 5월 신고의무가 있는 고객을 지원한다.

 

올해부터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에서 발생한 손익을 합산해 신고해야하는 만큼 해당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사전에 오류 등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신청은 국세청이나 금융기관이 발급한 금융소득명세서 등 관련 자료를 갖춰 가까운 한화투자증권 영업점에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한화투자증권의 금융상품을 증여하는 고객에 대한 신고대행 서비스도 시행된다.

 

증여세 신고대행 서비스의 지원 대상은 한화투자증권에 자산 1억원 이상을 예치했거나 한화투자증권이 판매하는 펀드, ELS 등에 5천만원 이상(미성년자 2천만원) 가입한 고객이다.

 

송요한 한화투자증권 고객솔루션실 상무는 “외부 전문 세무법인과 제휴해 신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 증여를 통한 세대간 부의 이전 등 세무컨설팅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