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7. (수)

내국세

박종수 고려대 교수, 제33대 한국세무학회장 취임

박종수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한국세무학회장에 선임됐다.

 

한국세무학회는 이달 8일 개최하는 정기총회에서 박종수 교수가 제33대 학회장에 취임한다고 7일 밝혔다. 임기는 1년이다.

 

박 교수는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을 거쳐, 독일 레겐스부르크(Regensburg) 대학에서 조세법 전공으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귀국 후에는 한국법제연구원 연구위원을 거쳐 2004년 모교인 고려대학교 조세법 및 행정법 전임교수로 부임했다.

 

박 교수는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초빙연구위원 △국무총리 조세심판원 비상임심판관 △기획재정부 국세예규심사위원회 위원 △기획재정부 세제발전심의위원회 위원 △국세청 국세행정개혁위원회 위원 △국세청 본청 및 서울지방국세청 국세심사위원회 위원 등 조세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 교수는 그간 천착해 온 조세분야에서의 공로가 인정돼 지난 2018년 제52회 납세자의 날에 근정포장을 수훈한 바 있다.

 

한편, 한국세무학회는 1988년 창립된 이래 조세정책과 조세법 및 세무회계 등을 연구하는 대표적 조세 관련 학술단체다.

 

현재 전국의 교수, 공인회계사, 변호사, 세무사 등 3천여명의 회원이 소속돼 있으며, ‘세무학연구’와 ‘세무와회계저널’ 등 두 종류의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를 발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