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세정가현장

광주국세청, 창업·소상공인을 위한 유튜브 세금교실 운영

광주지방국세청(청장·이판식)은 세금신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소상공인을 위해 이달 24일부터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세금교실을 제공한다.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 교육을 통해 세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는 목적이다. 

 

광주청이 유튜브에 게시한 세금교실 동영상 자료는 부가가치세·종합소득세·원천세 신고, 홈택스  활용 및 납세자 권익 보호에 대한 내용으로 납세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자체 제작한 PPT자료를 활용했다.

 

광주청은 특히 복잡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는 한편, △영세납세자지원단 △권리보호요청 △국선대리인 △세금포인트 및 근로·자녀장려금 제도에 대해 설명한다.

 

이판식 청장은 "이번 온라인 세금교실이 세금신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더욱 다양한 방식의 온라인 세금교실 채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세금교실 운영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세금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세법을 잘 알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납세자와 함께 하는 세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청은 2017년 5월부터 매월 셋째주 화요일마다 세미래교육센터에서 세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