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4. (일)

세정가현장

부산국세청,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카카오톡 채널 운영

부산지방국세청(청장 장일현)은 지난 1일부터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제도 안내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은 카카오톡을 이용해 세액공제·감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제도는 세액공제나 감면을 어려워하는 중소기업에게 공제⋅감면 가능 여부와 금액을 사전에 확인해 주는 제도다. 직전 사업연도 수입금액이 100억원 이상 1천억원 미만인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중소기업이 컨설팅 내용에 따라 법인세를 신고한 경우 신고내용 확인 및 감면사후관리 대상에서 제외되며, 추후 세무조사 등으로 인해 컨설팅 내용과 다르게 과세처분되더라도 과소신고 가산세를 면제받는다.

 

부산청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제도 신청방법·혜택에 대한 안내와 함께 세법 개정사항, 공제 유형별 적용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부산지방국세청 공제감면컨설팅'을 검색하거나 QR코드를 통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장일현 부산청장은 “친숙한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국세행정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이고, 납세편의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컨설팅 제도를 내실 있게 운영해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