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9. (일)

지방세

전북도, 지방세 업무 담당공무원 교육실시

업무 역량 강화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지속 추진

전북도는 지방세 업무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담당 공무원들의 교육을 실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도 재정당국은 금일 8일 세무공무원 84명을 대상으로 행정자치부 전동흔 서기관을 초빙하여 금년도 개정 지방세법 해설과 2007년도 지방세 운영계획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일선 시군에서 근무하는 지방세 담당공무원들의 지방세법 개정내용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및 실무 적용요령과 납세자 만족지향 등 금년도 지방세 운영계획을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도 관계자는 교육의 취지에 대해 "세무공무원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법 적용 오류로 인한 납세자의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여 지방세정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방세 심사청구 처리절차 개선, 호주제 폐지에 따른 용어정리, 재산세 탄력세율 제도의 개선, 혁신도시-공공기관 지방이전 감면 등 지방세 주요개정 내용을 설명했고, 금년도 세정 여건과 기본 추진방향에 대한 교육이 끝난 뒤 실무자들의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 응답 및 토론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박지성 재정과장은 "금번 지방세법 개정내용에 대한 담당공무원 교육을 시작으로 지방세 담당 공무원들의 전문화를 위해 연찬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앞서가는 지방세정 구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