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9. (일)

경제/기업

웹케시, '대한민국SW기업경쟁력대상' 대상 수상

웹케시(대표 석창규)가 26일 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전자신문사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연세대학교 IT평가연구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제6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기업의 역량과 자질을 분야별로 평가해 선정함으로써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끌 우수 소프트웨어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6회째인 이번 시상에서는 좀더 객관적이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신뢰할 수 있는 평가항목을 재선정했고, 다각적인 기업 평가와 함께 실질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병행해 실시했다.

 

 

 

코엑스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한 웹케시는 평가항목인 인적자원, 기술력, 시장가치, 국제화, 재무영역 등의 기업자원 및 SW이용 기업에 대한 직접 설문 등에서 고른 득점을 얻어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에 대해 웹케시 석창규 대표는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이번 수상에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과 소프트산업협회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상을 수상한 웹케시는 1999년 설립됐으며, 주 사업 분야는 '금융연동 기업 자금관리 서비스', 'e-금융 서비스', '기업자금관리 컨설팅' 으로 현재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등 주요 금융기관에 기업자금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12개 지사 운영을 통해 각 금융기관별 기업고객에 대한 기업자금관리 서비스 사후 관리도 진행하고 있다.

 

 

 

주력 사업인 기업자금관리서비스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현대자동차, CJ, 부산신항만, KT&G 등 다수의 초대기업은 물론 기업자금관리서비스를 이용하는 2만 5천여 중소기업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으며 이외에 'HSBC e뱅킹 시스템 구축', '하나로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한 TV뱅킹 사업 및 독일 최대의 금융기관인 도이치 뱅크 EBN/OFT 등의 사업이 진행 중이며, ‘SK TELECOM 및 기업은행과의 제휴를 통한 모바일 자금관리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한편 올 시상식은 총 47개 후보기업 중 1차 선정 작업을 통해 27개사를 선별한 후 지난 달 최종 심사를 거쳐 대상을 포함한 12개의 수상 기업을 선발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