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정가현장

인천세관, 바이오·헬스기업 FTA 무료컨설팅

'BIO KOREA 2021' 참가업체 대상


인천본부세관은 바이오·헬스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BIO KOREA 2021’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FTA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BIO KOREA 2021’은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헬스산업 컨벤션이다. 지난해에는 의약품·식품·화장품 등 해외 50여개국의 참가자들이 기술, 비즈니스, 투자 논의 등 비즈니스 교류에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국내 바이오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수출판로 확대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세관은 △FTA 활용을 위한 원산지 증명서 발급 상담 △업체별·품목별 인증수출자 취득 지원 △해외 통관 애로 상담 △기타 관세행정 지원사항 등 무료 현장 컨설팅을 지원한다.

 

컨설팅 대상은 의약품·식품·화장품 등 바이오 수출 유망 품목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온라인으로 사전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인천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032-452-3636)로 하면 된다.
 

김윤식 세관장은 “많은 기업이 코로나19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참가 기업 모두가 새로운 수출 판로를 확보하고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수출저변 확대를 위한 지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이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