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4. (일)

경제/기업

법무법인 원-미래에셋증권, 패밀리오피스 업무협약 체결

법무법인 원은 미래에셋증권과 지난 11일 대회의실에서 패밀리오피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패밀리오피스란 고액자산가나 기업 오너 등 가족의 자산관리·배분, 상속·증여·신탁, 법률문제를 전담 처리해 주는 업체를 말한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고객의 국내외 자산관리에서 더 나아가 상속설계·증여·후견·유언대용신탁 전반의 법률적 컨설팅 및 소송·분쟁 해결과 관련한 각종 법률 상담 지원을 위해 실무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자산규모 약 100억원 이상의 VIP 고객을 대상으로 패밀리 오피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자산관리, 상속설계, 부동산 토털, 가업승계, TAX 플래닝, 가업승계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해결까지 돕는 형태로 발전시켜 운영하고 있다.

 

법무법인 원 상속후견팀의 곽준영 변호사는 “부동산 등 자산 인플레이션 및 초고령화 시대에 진입하면서 가족의 재산을 보존·승계하고 경영권 분쟁을 막으려는 등 자신의 사후를 대비하려는 자문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법무법인 원은 삼성 이건희 회장의 상속 사건, 롯데 신격호 회장의 후견 사건을 비롯한 상속·후견 및 기업 경영권 분쟁 사건 등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어, 미래에셋증권의 VIP컨설팅 수요와 협업할 경우 큰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