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세무서(서장·신재국)는 ‘신뢰확보’를 국세행정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납세자를 협력의 파트너이자 섬겨야 할 고객으로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위해 납세자의 어려운 사정을 함께 이해하고 자기 일처럼 찾아서 도와주는 자세를 가지고 모든 업무를 추진키로 했다.
또 납세자가 억울하거나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세금을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해 기업들이 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세무상 불확실성을 최대한 줄이는 동시에 신속한 의사결정과 명확한 답변이 될 수 있도록 집행하기로 했다.
깨끗하고 투명하며 봉사하는 조직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도의 윤리의식을 갖고 직장내 청렴문화를 정착시켜 나감은 물론, 나눔과 섬김의 마음을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기로 했다.
또 급변하는 세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치열해지는 경쟁사회에서 앞서나가기 위해서 맡은바 업무에 전문가가 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신재국 신임 서장은 “납세자에 대한 신뢰도는 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이 뒷받침 되고 자신감이 있을 때 더 굳건해질 것”이라면서 “기본업무인 세수확보는 물론, 서민생활의 안정과 경제의 활력회복 지원, 근로장려세제의 최초 시행, 6시그마, VOC 등 중점추진업무들도 차질 없이 집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 서장은 “주어진 업무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직원들의 창의력과 참다운 주인의식을 가지는 열정이 중요하다”면서 “화합과 단결로 그야말로 일할 맛이 나고 상호간에 의사소통이 잘 되는 신나는 조직문화를 조성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