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제4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개최

2014.03.03 11:32:22

광주지방국세청(청장. 나동균)은 3일 오전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2층 대강당에서 관내 경제3단체장 및 세정관련 단체장, 모범 및 아름다운납세자, 세정협조자, 국세공무원 등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흥석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유희열 광주경영자총협회장, 강영태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이영모 광주지방세무사회 회장, 선흥규 공인회계사회 광주지회장, 박요주 광주국세동우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납세자의 날'은 국민의 성실한 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하고, 성실납세 우대 풍토 조성 및 납세홍보를 통한 납세의식 고양 등 국세공무원의 사명감을 고취하고 그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이날 광주청은 성실납세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이 큰 아름다운 납세자 1명을 시상하고, 영세납세자에게 국세 불복청구 대리인을 무료로 지원하기 위해 공개모집해 선발된 국선세무대리인(신규석, 문기원 세무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성실납세로 국가재정에 기여한 관내 모아주택산업이 동탑산업훈장을, 남선염업 주식회사 석탑산업훈장, 한국차량공업 주식회사 산업포장, 광양선박 주식회사 대통령 표창, 세일엔지니어링이 국무총리 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18명, 국세청장 표창 30명, 광주지방국세청장 표창 52명, 세무서장 표창을 97명이 수상하고, 전주서와 해남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획재정부장관과 국세청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또한 광주청 징세법무국 숨긴재산추적과 김대학 계장 등 9명이 유공공무원으로 선정돼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광주청 세원분석국 전산관리과 김미애 조사관 등 23명이 국세청장 표창을 받았다. 또 광주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 김승진 조사관 등 28명은 광주지방국세청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납세자의 날을 맞아 모범납세자로 국세청장 표창 이상 수상자는 3년간, 지방국세청장 이하 수상자에 대해서는 2년간 세무조사가 유예된다.

 

나동균 청장은 기획재정부 장관 치사 대독을 통해 "그동안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나라살림을 뒷받침하기 위해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 준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모범적인 납세와 세제와 세정 발전을 위해 애쓰신 공로로 영예로운 상을 받은 수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나 청장은 제48회 납세자의 날을 기념해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고, 국가 재정 확보 등에 기여한 관내 성실 납세자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경제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광주청은 '납세자의 날'을 맞이해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납세문화 조성을 위해 모범납세자에 대해 국세청 및 세무서 홈페이지 게재, 학생세금문예작품 및 UCC 공모전 개최 등 각 관서 특성에 맞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광주=오관록,광주=손범주 기자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