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천 공인회계사, '세법개론' 출간

2018.02.02 08:57:50

세법이론 나열 및 단순한 세무회계를 위한 기술적 내용에서 한발 더 나아가 세법의 법리적 이해와 논리적 체계 습득에 초점을 둔 이수천 회계사의 '세법개론'(삼일인포마인)<사진>이 출간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자인 이수천 회계사는 현재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재집필과 강의를 병행하고 있는 법학박사·공인회계사다.

 

이수천 회계사는 세법은 법학적 지식과 동시에 최소한의 회계적 지식도 함께 지녀야 조금 알 수 있는 방대한 영역이기 때문에 '세법의 기본서'라는 지향점에 충실해 '세법개론'을 집필했다고 밝혔다.

 

이어 세법개론을 공부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은 세법의 법리적 이해와 논리적 체계를 습득하는 것인 만큼, 세법을 공부하는 분들에게 부담을 주기보다는 세법이 추구하는 논리와 재미를 동시에 줄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삼일인포마인에서 출간한 이 책은 세무사, 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시험 수험생은 물론 세법개론에 대해 궁금해 하는 많은 독자들에게 세법의 논리와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정신문 기자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