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 혁신 우수기업 현장학습 실시

2007.04.12 11:24:26

 

 

 

 

 

지난9일 나덕수 서장 왼쪽3번째(가운데)를 비롯한 인천세무서 혁신 실무 직원들이 강판석 전략 혁신 기획단장으로 부터 인천국제공항공사 개요및 혁신 추진사례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인천세무서(서장 나덕수)는 지난 9일 나 서장을 비롯한 혁신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학습을 관내 혁신우수 공기업인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우수기업에 대한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혁신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우수 직원20여명으로 학습팀을 구성해 고객중심 서비스 현장을 견학하며 기업혁신사례를 직접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인천서 혁신실무 직원들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달12일 ACI (국제공항협의회)주관 세계86개 공항 서비스 평가에서 2년 연속 세계최우수 공항 상을 수상한 인천공항공사를 방문해 세계최고 공항서비스 1위를 차지한 원동력과 ‘고객만족 경영로드맵’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세계최고의 서비스 분야에 대한 추진사례 등을 상세히 들었다.

 

 

 

 

 

나덕수 인천서장은 “이날 인천국제공항이 2년 연속 세계 공항서비스 1위 달성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 한다”며 업무성격상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우리서 직원들도 이러한 인천공항의 창의적 혁신 노력을 마음속 깊이 새겨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현장 학습을 통해 직원 스스로가 세정업무에 반영하려는 마음가짐을 갖고 납세자에게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뢰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이 공감하는 따뜻한 세정을 구현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무관서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나덕수 서장을 비롯한 혁신 우수 직원들은 세계가 부러워하는 인천국제공항 물류 시스템과 공항내부 면세점 운용실태 등을 3시간에 걸쳐 곳곳을 자세히 둘러보고 체험현장학습을 마무리 했다.

 


 



인천=김정배 기자 inch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