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광주서] 고객 만족을 위한 마음과 자세 가다듬어

2009.04.10 09:52:32

 
북광주세무서(서장. 신규석)는 지난 8일 대회의실에서, 교보생명(주) 다윈시스템 박수경 CS컨설턴트를 초청, 전 직원에게 고객만족(CS)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작년 10월 국세청에서 VOC 업무 활성화와 고객만족 역량 향상을 위해 CS 우수기업인 교보생명(주)와 체결한 CS 멘토협약에 따라 실시됐다.

 

 박수경 강사는 <마음을 전하는 고객만족 실천>이라는 주제로, 사전에 모니터링해 녹음한 전화통화 내용과 고객의 소리 동영상 자료를 바탕으로 강의했으며, 직원들은 고객이 원하는 만족도(기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인사 나누기, 효과적인 고객 상담 등 고객 만족을 위한 실천 전략을 즉석에서 행동으로 체험해, 앞으로 고객만족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이날 교육에 앞서 신규석 서장은 금년도 1/4분기 분야별 체납액 정리실적 우수 직원에 대해 세무서장 표창과 부상을 수여하고 격려했으며, 상반기 실적 거양을 독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주=박철웅 기자 mail@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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