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전지 모듈 공개

2011.02.16 12:18:20

삼성전자가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전지 모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오늘부터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3회 세계 태양광 에너지 엑스포'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Samsung Delivers High Efficiency: 업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 광에너지 제품을 제공하는 삼성'이라는 테마를 내걸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스크린 프린팅(Screen Printing)' 방식으로는 세계 최고 출력인 260W 크리스탈 화이트 모듈과 250W 프리미엄 블랙 모듈을 공개한다.

 

스크린 프린팅 방식을 통해 국내업체가 260W의 세계 최고 출력 태양전지 모듈을 연구개발(R&D) 모델이 아닌 생산용 모델(상반기내 시범생산)에서 구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60W 고효율 태양전지 모듈은 현재 태양광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유럽과 미국의 Rooftop(옥상용) 시장공략을 위한 전략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이미 출시 중인 독일·일본·중국 경쟁사의 230W 일반제품 대비 약 30W 높은 출력을 제공한다.

 

또한 효율성에서도 경쟁사의 14%대 모듈 대비 15.9%의 높은 효율로 확실한 차별화를 이뤘다.

 

한편 삼성전자는 향후 시장 잠재력이 큰 박막 CIGS(구리·인듐·갈륨·셀레늄) 태양전지 모듈도 공개한다.

 

박막 CIGS 태양전지 모듈은 결정계 대비 재료비가 덜 들고 대면적 일괄 생산을 통해 원가절감이 가능하다.

 

아울러 제조공정이 기존의 LCD 공정과 유사해 이 분야에서 기술적 역량을 집적한 삼성전자에게 유리한 기술이다.

 

최창식 삼성전자 광에너지사업팀 부사장은 "매년 20% 이상의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태양광 시장에서 삼성 브랜드에 걸맞는 고효율,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을 적극 개발해 향후 사업확대에 철저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종희 기자 cjh@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