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ㆍ회계도 스마트하게…'M삼일아이닷컴' 앱 출시

2012.11.06 13:18:51

세무ㆍ회계 분야의 방대한 자료와 실시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앱)이 나왔다.

 

삼일회계법인 자회사인 삼일인포마인이 내놓은 'M삼일아이닷컴' 앱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앱은 삼일인포마인의 PC용 서비스(www.samili.com)를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해 옮겨 놓은 것이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켜면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세무ㆍ회계 분야의 방대한 자료를 중요성에 따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여기서 보여지는 자료는 세무, 회계, 노무, 법령개정사항 등 기업 관련 정보 중 세무ㆍ회계 전문가들의 콘텐츠별 선호도를 고려해 선정,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정보들이다.

 

'M삼일아이닷컴'의 가장 큰 특징은 앱 사용자가 신속ㆍ정확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이슈 체크, 보도, 주요예규판례, 법률 등으로 분류하고 전문 정보를 실시간 UP-date 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특히 ‘조세법령 3단 비교 보기’라는 서비스를 통해 법조문을 법과 시행령, 시행규칙으로 나눠 한 화면에서 비교ㆍ정리할 수 있도록 하고, 최신 개정사항의 적용 시기나 관련 법조문에 대한 예규ㆍ판례ㆍ부칙ㆍ통칙 등도 원클릭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세무ㆍ회계전문가들의 편의성도 최대한 고려해 하나의 법조문 내 여러 타(他)법 조문을 바로 검색할 수 있는 ‘하이퍼링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앱을 이용하다 세무 ·회계 분야의 의문점이 생기면 상담을 신청, 곧바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모바일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M삼일아이닷컴' 출시기념으로 2013년 1월 31일까지 누구나 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이후에는 정회원만 이용 가능하다.
 
한편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창 등에 ‘삼일아이닷컴’을 입력하면 이 앱을 내려 받을 수 있다. 다만, 아이폰에서는 올 연말쯤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서대영 기자 web@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