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은 자동차 전문 리서치 업체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자동차의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 중 AS 만족도 등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지엠은 A/S 만족도 응답자 중 4만4294명을 대상으로 평가한 AS 만족도 조사에서 1000점 만점에 819점을 받았다.
이는 국산차 평균 점수인 789점과, 수입차 평균 772점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총 7811명이 응답한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도 한국GM은 3.09건으로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크 코모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가 적은 차 부문 2년 연속 1위 달성은 ‘쉐비 케어 3.5.7’ 등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평가”라고 말했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이 같은 기획조사를 실시했으며 10만여 명의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실시된 금년 조사는 총 6개 부문에 걸쳐 온라인 우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