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세관,UNI-PASS<전자통관시스템> 홍보 간담회

2006.09.11 00:00:00

혁신문화 관리체계 추진 전력


목포세관(세관장·김성중)은 지난 4일 혁신문화 정착 및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핵심가치(Core value)' 실천결의대회 및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브랜드인 UNI-PASS 홍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간 관세청은 미션·비전을 재정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과 성과관리체계(BSC) 구축을 통해 2005정부업무평가 종합 1위, WCO 지재권 보호 최우수국 선정, 2006대한민국 BSC대상, ISO 9001 품질 인증 등의 높은 성과를 거양했는데, 이제는 이와 같은 성과를 지속적이고 혁신 내재화를 실현할 단계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목포세관은 전 구성원이 미션·비전 달성을 위해 공유해야 할 핵심가치를 정립하고, 이를 중심으로 자발적 참여와 헌신을 유도하는 혁신자동장치로써의 '혁신문화관리체계'를 구축,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목포세관은 핵심가치로 고객과 동료를 가족처럼 존중하고 신뢰하는 '동반자 정신'을 바탕으로, 임무에 대한 '명예긍지' 제고와 더불어, 열린 마음과 유연한 사고에 의한 '변화혁신'을 통해 신속·정확하고 효율적인 '세계 최고'의 관세행정을 구현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한편 김성중 목포세관장은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브랜드 UNI-PASS 홍보를 위해 유관업체 및 관세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관세행정의 최다접점 수요자이자 고객인 관세사 및 유관업체에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의 브랜드화 목적과 UNI-PASS의 브랜드 네임의 의미에 대해 설명하고, 그 우수성을 알려 관내 수출입업체뿐만 아니라 내·외국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한 UNI-PASS 홍보활동에 관세사 및 유관업체의 동참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성중 세관장은 "UNI-PASS는 세계 최초로 모든 통관업무가 세관신고로 통합(Uni)해 원스톱 처리(Pass)가 가능한 전자통관포털시스템이다"며, "그 우수성을 대외에 알리는데 관세사 및 유관업체의 협조가 꼭 필요하다"고 UNI-PASS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목포세관은 UNI-PASS의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목포역내 전광판 광고와 홍보물을 게시했으며, 지역 유관기관 홈페이지 및 유관업체 사보 등에 협조를 요청하는 등 관세청 대표 브랜드인 UNI-PASS 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UNI-PASS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의 브랜드 네임으로 관세청의 혁신성을 대표하는 선진통관시스템을 의미하며, 2005년 10월 카자흐스탄 관세청에 최초로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몽골, 아제르바이잔 및 중앙아시아 중남미와 동유럽 등 해외에서 그 우수성을 먼저 인정한 세계 최고 수준의 전자통관시스템이다.


오관록 기자 gwangju@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