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고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6년 연속 1위

2016.03.10 09:46:55

금호고속(대표이사 이덕연)이 1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6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고속버스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9년부터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것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기업의 브랜드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파악해 매년 발표해 왔다.

 

이번 결과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과 6대 광역시의 만 15세에서 60세 미만의 남녀 1만1,500명을 대상으로, 211개 산업군에 대해 소비자의 인지도와 충성도 및 전반적 만족도 등 브랜드마케팅 활동 관련 항목을 측정했다.

 

고객행복경영을 모토로 내세우고 있는 금호고속은, 안전관리, 소비자친밀, 이용편의성, 타인추천의향 등 에서 높은 점수를받았으며, 200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고속버스 부문이 시작한 이래, 16년 연속 1위를 기록함으로써, 업계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금호고속 이덕연 대표이사는 "국내 운수업체의 선도기업으로서, 안전과 편안함을 통해 금호고속만의 브랜드를 강화해 나가겠다"며 "특히 창사 70주년인 올해는 창업초심으로 고객의 지지와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손범주 기자 sbj3011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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