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째 장학금' 사료 가공회사 대표, 해남세무서 명예서장 활약

2024.03.05 14:32:45

 

 

해남세무서(서장·천주석)는 지난 4일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4층 대회의실에서 모범납세자, 세정협조자,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하고 성실납세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성실납세로 국가재정에 이바지한 모범납세자를 비롯해 세정협조자에 대한 표창장을 전수했다.

 

해남뷰티스 피부과의원(원장·하상근)이 대통령표창, 한울건설㈜이 광주지방국세청장표창, ㈜뉴텍(대표·강성우)가 세무서장표창, 세정협조자로 이성래 해남동초등학교 교사가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아울러 장기근속공무원 표창에는 노정운 징세과장과 이성근 강진지서 조사관이 ‘30년 근속기념패’를, 최연수 징세과 조사관과 박남중·구혜숙 세원관리과 조사관이 ‘20년 근속기념패’를 각각 받았으며, 업무유공공무원으로 김진영 조사관이 국세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1일 명예세무서장은 정남진황금연못영어조합법인 손성수 대표가 위촉됐다. 정남진황금연못영어조합법인은 친환경 배합사료를 가공하는 회사다. 손성수 대표는 미래 새싹들을 위해 17년 전부터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취약계층 및 불우이웃돕기 등을 통해 지역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1일 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는 인정세무법인 해남지사 이동제 세무사가 위촉됐다. 이동제 세무사는 세무사로서 전문성을 함양하고 직업 윤리관을 확립해 납세자들이 조세정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성실납세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해남세무서는 민원봉사실을 방문하는 첫 번째, 33번째, 58번째 방문객에게 축하 꽃다발과 기념품(디지털 시계)도 증정했다.

 

천주석 서장은 “납세현장의 불편을 신속히 해소하는 적극적인 세정지원 등 상호협력과 소통을 통해 국민의 입장에서 경청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겠다”며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해남세무서는 세금을 성실히 납부해 사회적으로 존경과 감사를 받는 성실납세 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모범납세자에 대한 홈페이지 게시, 청소년세금문예작품 공모 등 다양한 성실납세 홍보를 펼치고 있다.



광주=오관록 기자 gwangju@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