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세관 홍보대사 개그맨 이은지씨

2024.07.25 10:41:26

'여행자 휴대품 성실신고 홍보대사'로 위촉  

 

 

인천공항본부세관(세관장·김종호)은 지난 24일 '여행자 휴대품 성실신고 홍보대사'로 최근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기 코미디언 이은지씨를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홍보대사 위촉식은 인천공항 제2정부합동청사 3층 세관 대회의실에서 김종호 인천공항본부세관장,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천공항세관은 "이은지 씨는 최근 넷플릭스 '미스터리 수사단', tvN '지락이의 뛰뛰빵빵'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긍정에너지를 보여주며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국민들에게 여행자 휴대품 성실신고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이은지 씨를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위촉배경을 밝혔다.

 

김종호 세관장은 위촉장을 수여하고 "여행자 휴대품 성실신고문화 조성을 위한 대국민 홍보에 세관과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은지씨는 “해외 여행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만큼 해외 방문 여행자들이 세관에 신고해야 할 물품들을 성실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이은지씨는 위촉식을 마친 후 제2여객터미널 입국장을 방문해 위탁수하물 X-레이 판독, 첨단과학장비를 활용한 여행자 휴대품 검사 및 모바일 자진신고 앱 등을 체험했다.



김유리 기자 kyr@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