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이용 더욱 편리하게

2004.07.29 00:00:00

서울청, 사이버 교재 특별제작·홈피 게시


서울지방국세청은 납세자가 홈택스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어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홈택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는 '홈택스서비스 사이버 교재'를 지방청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이는 납세자들의 홈택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서울청은 홈택스를 처음 이용하는 납세자가 전자신고 이용절차 및 방법 등을 문의하기 위해 세무서나 지방청 콜센터를 이용하고 있으나 전화상담이 폭주함으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아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해 왔다. 서울청은 그동안 납세자들에게 안내책자를 제공해 왔으나 변경사항이 있을 때마다 다시 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예산상 일부 납세자에게만 배부할 수밖에 없는 등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애 사이버 교재를 게시함으로써 그같은 불편이 사라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게시된 주요 내용은 HTS 가입 방법을 비롯해서 각종 주요 신고서 작성요령 및 전자고지, 납부방법까지 HTS를 총 망라해서 수록했으며, 지난 20일부터 서울청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있다.


기자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