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대신 눈썰매 타니 너무 좋아요”

2007.01.31 18:17:16

보해 젊은 잎새, 30일 장애우들과 함께 눈썰매장 나들이

 

 

훈훈한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보해‘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이 이번에는 몸이 불편한 아이들과 '눈썰매장 나들이'를 떠나 미담이 되고 있다.

 

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 20여명은 31일 광주 행복재활원 장애우 20여명과 함께 금호패밀리랜드 눈썰매장을 찾아 한 겨울 추위도 잊은 채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이날 행사는 행복재활원 측의 제의에 따라 보해 직원들과 광주지역 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봉사활동을 나선 봉사단은 장애로 인해 야외나들이가 많지 않은 지체 부자유 어린이들이 눈썰매를 잘 탈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2인 1조로 파트너를 이뤄 놀이기구를 함께 체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은진(25ㆍ여ㆍ전남대 경영학과 4년)씨는 “봉사활동을 통해 오히려 내가 더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살아가는 것 같다”며 “날씨가 춥긴 했지만 몸이 불편한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밝혔다. 

 

보해 관계자는 “휠체어 대신 눈썰매를 타본 것이 난생 처음이다는 한 장애 어린이의 말에 가슴이 뭉클했다”며 “앞으로는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더욱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은‘삶의 향기’를 창조하는 기업 보해양조(대표이사 임건우)가 ‘베품’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지난 2006년 4월 8일 공식 출범한 봉사단체이다. 선정된 광주ㆍ전남ㆍ전북지역 대학생들과 보해 임직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광주, 목포, 순천, 전주지역에서 독거노인, 중증 장애우 등 지역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침과 동시에 ‘사랑의 쌀’등 각종 위문품을 지원하는 행사를 병행하고 있다.

 

 

 

 

 



박철웅 기자 mail@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