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관(세관장.이용익)은 '나에겐 작은 변화, 고객에겐 큰 감동'을 모토로 변화 학습을 통해 개개인의 자아혁신을 유도하고, 이를 조직성과 향상으로 승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혁신 학습활동으로 '나비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나비 프로젝트'는 혁신활동의 일환으로 시행한 여수세관 자체기획 혁신학습사업으로서, 엄선한 혁신도서를 전 직원에게 배포하고 이를 학습한 후 평가를 통해 혁신학습 성과를 점검하는 과정을 2회에 걸쳐 5주(2007. 4. 16.~ 5. 18.)동안 실시했으며, 이것은 조직 구성원의 변화혁신 마인드 고취와 함께 자아개발을 촉진하고 궁극적으로는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관세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여수세관 관계자는 "'나비 프로젝트'를 추진한 결과, 혁신학습 전에는 직원들의 혁신 의식수준 평균점수가 6.5점(10점 만점)에서 프로젝트 수행 종료 후 9.1점(10점 만점)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며, "여수세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통해 변화하는 미래를 예측하고 열린 마음으로 관세행정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Global Top 세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