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터미널,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2014.09.18 17:12:07

금호터미널(유·스퀘어)이 18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종합버스터미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제정한 상으로, 소비자와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기업 및 공공기관의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금호터미널은 브랜드명인 '유·스퀘어'의 신뢰도를 비롯해 터미널의 교통 이용 환경, 문화관의 공연, 관람, 예약, 안내 등의 기본 서비스 항목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지역별 평가 중 특히 광주·전남권에 거주하는 10, 20대 선호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쇼핑, 외식, 문화 등의 여가 생활을 한번에 즐기려는 몰링(Malling)문화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외식 문화와 선진 공연 문화를 선도해온 점이 높은 점수로 이어졌다.

 

 

금호터미널은 교통 이용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분실물 센터를 운영하고, 24시간 전화 안내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현장의 불편을 최소화고 있다. 또한 우체국, 은행, 경찰지원센터 등을 운영하고, 자체적인 조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아울러 터미널로서의 기본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호남 최초의 아이맥스 영화관과 공연장, 대형서점을 유치하고 꾸준히 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유아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키즈파크를 신설해 창의력 향상을 위한 체험 놀이, 독서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민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도권에서 유행하는 프랜차이즈도 꾸준히 입점시켜 소비자의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으며, 광주에도 대표 문화 공간이 필요하다는 지역민들의 바람에 따라 지난 09년 유·스퀘어문화관을 설립해 지역에 수준 높은 공연과 클래식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금호터미널 기옥 사장은 "최근 교통 이용객뿐만 외식, 쇼핑, 문화를 즐기기 위해 유·스퀘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유·스퀘어가 터미널을 넘어 대표 복합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손범주 기자 sbj30117@hanmail.net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