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제주에 위치한 신개념 테마파크인 '엘리펀시아(Elefunsia)'에 금호타이어 홍보관을 오픈한다.
13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오는 11월 15일 그랜드 오픈 예정인 ‘엘리펀시아’는 美폭스사의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아이스에이지’ 키즈 카페와 움직이는 동물 모형을 전시해 놓은 동물테마파크를 결합한 신개념 테마빌딩이다.
엘리펀시아 내 3층은 기업홍보관으로 금호타이어 캐릭터인 ‘또로’와 ‘로로’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친근한 분위기와 타이어의 특성을 살린 구조물을 배치해 아늑한 휴식 공간으로 꾸며진 곳이다.
금호타이어는 이곳에서 금호타이어와 금호캐릭터의 다양한 전시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나가는 한편 친근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심어준다는 방침이다.
주경태 영업기획담당 상무는 "캐릭터의 힘은 기업이나 제품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압축하고 상징화해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는 것에서 나온다. 금호타이어는 빅모델보다 캐릭터 같은 대중적인 이미지로 고객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며 "제주 엘리펀시아 홍보관 역시 가족들이 캐릭터와 타이어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장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타이어를 은유적으로 형상화한 캐릭터 ‘또로’는 2011년부터 TV광고 및 CGV 극장 광고(비상대피도 광고)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국내 최대 직업 테마 놀이 공간인 한국잡월드 직업체험관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물 등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