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직원이 체납업무 할거면 뭐하러 전담직원 뒀나?

2016.10.26 17:37:21

◇…일선세무서의 개인납세과 신설과 함께 업무효율성을 위해 체납 업무만을 전담하는 직원을 선발해 체납전담팀이 운영되고 있지만 체납정리 업무로 인한 불만은 더욱 점증하는 분위기.

 

개인납세과의 체납 전담 직원들 뿐만 아니라 체납을 전담하지 않는 세적관리 직원들도 체납 업무를 맡고 있는데 따른 불만과, 비부과과 등 사실상 모든 과를 동원해 체납업무를 수행토록 하는데 따른 불만이 나오고 있는 것.  

 

관서의 체납정리업무 실적이 좋지 않은 경우 실적을 올리기 위해 소액 체납 건을 체납 전담이 아닌 직원들에게 맡기고, 전담 직원은 고액 체납 건에 집중토록 한다는 전언.

 

이에 세적관리 등을 맡고 있는 직원들은 기존 업무에 더해 소액 체납건까지 맡게 돼 업무 부담으로 인한 불만을 토로하는 상황. 

 

게다가 일부 관서에서는 체납실적을 올리기 위해 전담팀에 상관없이 비부과과, 심지어 민원실 직원까지 동원해 체납업무를 맡김으로써 직원들의 불만이 상당하다는 후문.

 

한 직원은 "전담직원을 뒀으면 관련업무를 전담토록 해야지 실적이 나쁘다고 모두다 하라고 하면 애초부터 전담팀을 만들지 말았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불만.

 

전담팀 운영과 관련해 다른 직원은 "전담팀을 운영하는 것 보다 전 직원에게 체납업무를 맡겼을 때 실적이 더 좋다면 전담팀을 잘못 만든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지적.

 



세정신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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