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진 신임 동안산세무서장은 지난달 30일 개최된 취임식에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쉽고 편리한 납세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이 신임 동안산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국세수입의 대부분은 납세자의 신고납부에 따른 것”임을 환기하며 “쉽고 편리한 시스템 뿐만 아니라, 국민 눈높이에서 운용할 때 비로소 최상의 납세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 서장은 이를 위해 “징세기관의 입장이 아닌, 국민의 눈높이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납세자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는 등 적극행정도 주문했다.
이 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영세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 민생경제가 아주 어려운 상황”이라며 “납세자의 애로사항을 경청해 필요한 지원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실시하는 등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특히 대다수의 국민이 상실감을 느끼지 않도록 공정과세 실현과 함께 법과 원칙에 따른 업무집행을 강조했다.
이 서장은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침이 없는 공정과세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세정을 보다 신중하게 운영함과 동시에 지능적이고 악의적인 탈세행위에는 엄정 대응하겠다”며 “이 과정에서 행정편의적이나 임시방편적인 방법이 아닌 법과 원칙에 따라 업무를 집행할 것”임을 밝혔다.
[프로필]
▷1967년 ▷전남 곡성 ▷경동고 ▷세무대학 6기 ▷경희사이버대 글로벌경영학과 ▷서울청 국제조사국 ▷국세청 징세법무국 법무과 ▷중부청 조사2국 ▷경기광주세무서 하남지서장 ▷예산서무서장 ▷동안산세무서장(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