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 골든라거' 2012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2012.07.16 10:47:30

골든몰트·아로마홉 황금비율로 살린 풍부한 맛과 향이 인기 비결

오비맥주(대표·장인수)는 지난해 출시한 'OB 골든라거'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프리미엄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제도로, 심도있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선정, 공인하고 있다.

 

2012년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지난 3월에서 5월까지 총 62개 카테고리의 총 20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애호도, 마켓 리더십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조사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프리미엄 맥주부문 1위의 영예를 안은 'OB골든라거'는 오비맥주가 80년 대한민국 맥주명가의 자부심과 장인정신으로 빚어낸 고품격 프리미엄 맥주로, 1990년대 초반 경쟁사의 마케팅에 밀려 잊혀져 갔던 'OB'브랜드를 다시 화려하게 부활시킨 주역이다. 지난해 3월 출시후 200일만에 1억병, 422일만에 2억병이 판매됐을 정도로 맥주시장에 황금빛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OB 골든라거'가 사랑받게 된 가장 큰 비결은 장장 4년간 11명의 베테랑 브루마스터가 연구를 거듭한 끝에 찾아낸 '차별화된 맛'에 있다. 

 

타워 몰팅 공법으로 만든 골든몰트(황금 맥아)를 사용해 구수하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며, 일반 홉보다 5배 비싸지만 맛과 향이 뛰어난 독일산 아로마홉을 사용해 정통맥주 특유의 쌉쌀하면서도 풍부한 맛과 향이 살아 있다.

 

오비맥주 마케팅팀 송현석 상무는 "OB 브랜드를 사랑해 주셨던 많은 분들에게 최고의 맛으로 보답하고자, 4년간 불철주야 노력한 끝에 내놓은 'OB 골든라거'가 당당히 프리미엄 맥주 1위로 선정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1등 OB브랜드의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연구 개발, 차별화한 브랜드 마케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대영 기자 web@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