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천서]임병호 신임서장 취임식 개최

2014.07.04 10:26:11

서인천세무서(서장 임병호)는 지난 30일 3층 회의실에서 각 과장 및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7대 임병호 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신임 임병호 서장은 취임사에서 “서인천에서 여러분과 함께 일하면서 국민에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서인천 세무서장으로서 국가재정에 이바지하고 납세자를 위해 봉사하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창의적 사고와 열정 등이 있어야만 국세행정을 펼쳐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직원 개개인의 성향과 다른 소질을 인정하고 같이 고민하며, 현장을 중심으로 얻어진 여러분의 성과는 적극적으로 업무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임 서장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는 긍정적인 생각과 공정한 자세로 마음에 여유를 갖고, 글로벌 시대에 맞는 선택과 집중으로 업무에 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공정한 과세의 가장 중요한 기준은 ‘납세자 편익’인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기본 업무에 충실하며, 열정을 가슴에 품은 국세공무원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현재 세정환경은 그리 녹록치 않다”며 “세정에 대한 납세자의 요구는 과거와 달리 매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업무를 하는 과거의 방식으로는 수용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임 서장은 “납세자와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화합과 결속으로 직원 스스로가 부족한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으로 전문지식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임병호 서장은 57년 경기 김포 출신으로 77년 국세청에 입문해 평택세무서, 서인천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단관, 중부청 법인납세과, 국세청 법무심사국, 국세청 국제조세관리관실, 동작세무서 운영지원과장, 국세청 역외탈세담당관실, 금융정보 분석원(파견),서대전세무서장 등을 역임했다.

 



인천=김정배 기자 inch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