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세회, 장봉혜림원 찾아 나눔봉사활동 전개

2014.11.25 10:03:37

국립 세무대학 출신의 세무대학세무사회(회장 이종탁) 회원들이 소외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에 나서 따뜻함을 전하고 있다.

 

세무대학세무사회는 지난 22일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장봉도에 소재한 장봉혜림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백십자사의 장봉혜림원은 지적장애인 거주시설로 장애인들에게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은 지원하고 있다. 또 장봉혜림보호작업장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직업능력이 낮은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업재활훈련을 실시하고 근로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이종탁 세무대학세무사회장은 “장애를 지녔다는 이유만으로 소외돼 복지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지적장애인들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위해 후원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장봉혜림원은 마을공동체 형태로 운영되고 보호작업장을 통해 재활에 적극적인 모습에 감탄했다. 향후 세무사회도 신입세무사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제도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립세무대학 출신 세무사, 공인회계사, 변호사, 김정평가사 등의 자격사로 구성된 세무대학세무사회는 매년 장학금 전달 및 나눔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현상철 기자 hsc329@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