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전 등 36개 지자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2015.11.16 17:22:37

서울 성동구, 대전 대덕구 등 전국 36개 지자체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자치부는 16일 올해 정부3.0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36개를 선정하고, 오는 26일 대전시청에서 개최되는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서를 수여한다.

 

‘정부3.0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지자체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향상할 목적으로 지난 2012년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첫 시행된 이후, 2013년부터 광역지자체까지 확대 시행하고 있다.

 

이번 선정은 신규인증 17개, 재인증 19개 총 36개로, 지자체 자율진단, 전문가심사, 현지심사와 인증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총 1천점 만점에 800점 이상을 받은 기관들이다.

 

인증은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기반구축, 운영, 성과 분야로 나눠 물리적 환경과 법적·제도적인 영역 등 모든 분야를 심사해 이뤄진다.

 

지난 2013년 신규인증을 받은 서울특별시는 온라인 민원처리 과정과 결과를 실시간으로 알려 주는 응답소 시스템을 구축해 올해도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됐고, 대전 대덕구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하는 ‘발딱행정’ 으로 올해 신규인정을 받는다.

 

정재근 행정자치부차관은 “‘정부3.0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제도를 통해 민원서비스 수준이 향상되고 있어 민원서비스 수준이 높은 지자체에 적극적으로 인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한 기자 extop@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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