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서]진의장 창원산업진흥원 원장 초청 교육

2017.04.10 11:07:04

창원세무서(서장 유세영)는 지난 5일 오전 10시 진의장 창원산업진흥원 원장을 초청, “감동주는 국세공무원상”이라는 주제로 명사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강연은 신규직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식견을 높이고 정예인재가 되기 위한 소양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추진하였다. 100여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약 두시간 동안 진의장 창원산업진흥원원장은 선배로서 자신이 걸어온 길을 업무개선 사례 등 여러가지 일화와 함께 재미있게 소개하였다. 진의장 창원산업진흥원 원장은 71년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창원과 부산시내 세무서장에 이어 민선 3기, 4기 통영시장으로 공직생활을 해오면서 겪었던 혁신적 업무개선 사례를 소개하면서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현 사회는 스스로 문제를 도출하면서 열정을 가지고 개선노력을 거듭하여 해결하는 인재를 요구하는 시대이므로 업무에 대한 지식과 함께 문화적 소양도 결합시켜 혁신 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함. 그리하여 국가기관도 기업의 혁신을 지원하는 역할을해 나가는 시대정신이 필요함을 공감하였다. 참석자들은 강연이 끝나고 소회를 얘기하면서 최고의 명강의를 하였으며, 만족을 뛰어넘어 감동을 주는 인재가 되자고 입을 모왔다. 앞으로 창원세무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직원 소양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밝혔다.


부산=김원수 기자 ulsa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