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榮譽의 殿堂]KTF/KTFT-①

2004.02.09 00:00:00

소비자도 '굿타임' - 세계서도 인정받는 '굿타임 경영'

KTF(대표·南重秀, www.ktf.com)가 작년 7월부터 의욕적으로 추진해 온 굿타임 서비스가 최근 KTF 고객은 물론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KTF는 지난 1월16일 브랜드 전문업체인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애니콜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13개 업종, 156개 품목, 72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4만5천여명의 패널이 참여한 설문조사 결과와 사이버 브랜드 주식시장인 브랜드스톡 주가를 토대로 브랜드스톡 지수를 산정, 순위를 매긴 것이다.

한편 브랜드스톡 사이트에서의 KTF 주가는 지난달 1월19일 마감 현재 39만원으로, 주가 상위 종목에서 애니콜에 이어 당당히 2위를 차지했다. 또한 KTF는 경제 전문지 'Far Eastern Economic Review'가 작년 12월25일 선정한 '아시아 200대 최우수 기업' 중 '고객 요구에 대한 혁신적 대응 기업'(Innovative in Responding to Customer Needs) 부문에서 국내 기업 가운데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Far Eastern Economic Review'는 '46년부터 출간된 아시아 지역의 최고 경제 전문지로서, 1년에 한번씩 아시아 최우수 200대 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이번이 11번째다.

고객에게 기대이상의 좋은 경험을 선사하는 굿타임 서비스가 높이 평가받았다는 것이 KTF의 설명이다. 한편 KTF는 지난달 1일부터 13일까지 번호이동 고객 10만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등의 조사를 실시했다. 번호이동 고객 중 95%의 고객들이 KTF의 새로운 서비스를 만족해 했다고 밝혔고, 본인뿐만 아니라 주위의 다른 이들에게도 KTF 가입을 적극 추천하겠다고 답한 사람이 57%나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KTF는 이외에도 흥미로운 조사결과를 몇가지 공개했다. 우선 KTF로 번호이동한 고객의 성별 분포는 남성이 65%로, 2003년 신규 고객의 남성 비율이 51%와 비교할 때 남성이 번호이동에 적극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동업체 선택기준에 대한 질문에 고객들은 유익한 요금상품과 투명하고 고객 친화적인 KTF 기업이미지, 마음에 드는 휴대폰과 우수한 통화품질 등을 들었다. KTF 마케팅부문장 표현명 전무는 "고객과 외부기관이 KTF의 굿타임 서비스를 높이 평가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보람을 느낀다"고 밝히고 "번호이동 고객에 대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고객 한분 한분께 굿타임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창용 기자 info@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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