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이아이피-제주하얏트 투자협정조인

2000.09.11 00:00:00


오프라인 교육사업과 세무사자격시험 등의 사이버 강의를 전문으로 하는 중앙이아이피 주식회사(대표·강창훈)가 지난달 30일 서울 하얏트호텔 까멜리아룸에서 제주 하얏트리젠시호텔(대표·이명원)과 투자협정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투자협정의 조인에 따라 제주 하얏트리젠시호텔은 중앙이아이피의 2대 주주회사가 됐다.

지난달 두 회사는 하얏트호텔 및 여의도 리버타워의 부대시설과 숙박시설을 이용해 공동으로 세미나 및 각종 이벤트사업을 진행, 호텔업계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호텔서비스맨 양성과정인 맞춤훈련을 실시하기로 사업제휴를 맺은 바 있다.

양 회사는 이 세미나 과정을 월 1회로 정례화해 국내외 저명인사인 기업 CEO와 전문 지식인 그룹을 참석시켜 저명한 강사의 강연을 듣는 기회를 만들기로 했다.

특히 이벤트사업은 중앙이아이피의 기획 및 영업력을 바탕으로 하고 제주 하얏트리젠시 호텔 및 시설물을 이용해 약혼부터 신혼여행까지 포함된 웨딩이벤트와 벤처투자 설명회 등을 유치키로 했다.

또 각 기업의 워크숍 및 단기교육과정을 공동 유치하고 외식사업 및 각종 행사도 유치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중앙이아이피는 지난해 2월에 설립된 교육사업과 출판사업 및 인터넷사업을 병행하는 신지식 정보벤처기업이다.

이 회사가 지난 3월말에 오픈한 www.bizline.co.kr(세무·회계·법률·특허·경영일반의 정보제공 및 상담전문사이트)과 www.license4u.co.kr (세무사 회계사 등의 자격증 및 수험관련 포털사이트)은 기존의 사이트와 차별화되면서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정규 기자 info@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