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설명회는 2005년도 대구경북지역본부세관의 주요업무 추진실적, 2006년도 주요업무 추진방향, 2006년도 역점추진 혁신과제 설명에 이어 대구경북지역본부세관에서 추진중인 달구벌 프로젝트 및 2006년도부터 달라지는 관세행정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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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마지막으로 관세사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한 최흥석 세관장의 답변 및 당부말씀이 있었다.
건의사항에 대한 답변 및 당부말씀에서 최흥석 세관장은 “관세행정의 질은 관세행정의 최일선 고객인 관세사의 질과 높은 상관관계가 있다”면서 관세사와 세관의 동반자적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정례적인 설명회 등을 통한 애로사항 청취 및 수렴으로 관세사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