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소개] ‘주식가치평가와 세무’ 개정판 발행 

2006.03.10 11:32:47


주식의 이동, 증자 등에 있어서 비상장주식의 평가액과 거래가액에서 차이가 발생하면 증여세, 양도소득세 등의 세금이 많이 추징될 수 있다.

또한 주식의 증자, 증여, 양도시에는 사전에 적정한 주식가치의 평가와 함께 증여, 양도 등의 시기, 절차 등을 검토되어야 한다. 

영화조세통람사는 “주식가치평가와 세무(2006년 개정 2판)”을 새로이 개정발간하고 기업간의 M&A, 주식의 양도ㆍ양수 등 주식이동에 따른 의사결정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발간한 김완일 세무사는 “구체적인 주식가치평가부분의 다소 어려운 점 등을 감안하여, 주식가치평가의 기본원리에 충실했다”고 밝혔다.

               
           

           

 



또한 김완일 세무사는 자본거래에 따른 증여세 완전포괄과세를 중심으로 관련 세무상 처리방법, 특히 다양한 전문지식을 요하는 비상장주식의 평가방법을 중점을 사례별로 실무상 오류발생이 빈번한 부분 위주로 정리한 주식가치평가에 있어 꼭 필요한 사항을 정리한 실무지침서가 될것이라고 덧붙였다.

영화조세통람사는 이번 도서의 특징으로 개업세무사로서의 경험 및 대학에서 주식가치평가에 대한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자들에게 주식가치의 평가를 용이하고 신뢰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주식가치평가에 관한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빠른 이해가 가능하게 되어있다.

한편 김완일 세무사는 국세청에서의 주식이동조사 경험, 주식가치평가에 대한 용역보고서인 기업가치의 평가와 세무처리에 관한 연구에 참여한바 있다.

(김완일․세무사 지음/ (주)영화조세통람 발행/ 4․6배판, 500면/ 35,000원)

강동완 기자
web@taxtimes.co.kr






인터넷뉴스팀 기자 webmaster@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