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부터 지방세납세증명 '정부24'에서만 발급

2020.08.07 11:07:50

정부민원 포털 '민원24' 11월5일 서비스 종료
1천100여종 민원서류 서비스 '정부24'로 통합

정부 민원포털 ‘민원24’가 정부서비스 포털 ‘정부24’로 통합된다.

 

행정안전부(장관·진영)는 민원24의 서비스를 오는 11월5일 종료하고 정부24로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서비스가 통합되면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를 포함, 민원서류 1천100여종의 관련 서비스를 모두 정부24에서 제공한다.

 

그간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일부 서비스는 이미 정부24로 전환됐지만, 국민 인지도를 고려해 두 서비스를 병행 운영해 왔다.

 

 

지난 2010년 개통한 민원24는 회원 1천만명 이상이 민원서류 서비스를 이용할 정도로 전자정부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정부24는 지난 2017년 7월 개통해 민원서류 발급은 물론,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한곳에서 통합 제공하는 정부서비스 대표 포털이다.

 

기존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 정부24 회원약관만 동의하면 그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며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진 기자 leaf@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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