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세무서별 세무사협의회 탐방]<13>의정부세무사협의회

2006.08.17 00:00:00

회원사무소 직원 자체교육 배출 성과


의정부세무사협의회는 행정구역으로 의정부시를 비롯 양주군·포천군·강원도 철원군 내의 납세자들의 세무대리를 행하고 있는 10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협의회이다.

 

의정부세무사협의회는 회원들의 단합이 잘되고 무슨 일이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고 적극적이어서 지난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간담회 때의 참석율이 광범위한 지역 여건에도 불구하고 70%가 넘게 참석하는 참여율을 보였으며 회원간 친목도 돈독해 관내의 무자격자의 세무대리행위나 변호사 대여행위 등 세무대리업계의 불법행위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회원 상호간 자율 정화도 잘되고 있다.

특히 세무사사무소 직원들의 잦은 이동 등으로 야기될 수 있는 직원 스카웃 경쟁이나 수임업체의 덤핑유치등도 사전에 차단될 수 있도록 직원들에 대한 연수교육을 무료로 적극 실시해 200여명의 세무사사무실 종사자를 자체 배출하기도 하여 인근 세무사협의회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의정부세무사협의회는 세정집행에도 매우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 또한  세무대리인 본연의 업무 외에도 지역민들을 위한 무료 세무상담 각종 세무신고 안내 등으로 납세자와 지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관할 세무관서와의 심도있는 업무협의를 통해 회원들의 권익보호와 수익증대에도 앞장 서고 있다.


김무진 기자 mjkim@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