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세청(청장 김용덕)은 홈페이지(www.customs.go.kr)와 인터넷 수출 통관시스템(www.ok-customs.go.kr)을 통하여 인터넷 속도 등을 측정할 수 있도록 인터넷 품질측정서비스를 2004년 10월 1일부터 민원인에게 제공할 계획임
□ 이 서비스는 민원인의 인터넷 가입환경(통신사업자, 서비스 종류 등)이 상이함에 따라 발생하는 장애 및 속도지연 구간 등을 민원인이 직접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ㅇ 민원인 측면에서는 Up-Load, Down-Load 시간 등을 측정하여 장애나 속도지연이 파악되면 통신회사나 관세청에 개선을 요구할 수 있고,
ㅇ 관세청 측면에서는 주기적으로 홈페이지 등의 속도지연 또는 장애구간을 쉽게 파악, 통신사업자 등과 협의하여 개선할 수 있는 것임
□ 또한, 관세청은 동 서비스 제공을 계기로 접속관련 장애발생 시 사용자 문의에 의존하여 처리하던 소극적 자세에서 민원인 입장에서 대책 마련과 개선방향에 도움을 주는 적극적 자세로 전환하므로서,
ㅇ 고객 불만 요인을 최대한 해소하고 관세청 인터넷 망의 개선을 통해 서비스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 앞으로도 관세청은 민원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한 서비스 향상과 개선을 통하여 초일류 민원 서비스를 제공 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임
운영자2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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