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서] 어린이 세금체험교실 운영

2007.05.08 11:43:09

어린이 주간을 맞아 관내 피노키오 유치원생 초청

 

 

홍성세무서(서장.김충국)는 7일 어린이 주간을 맞아 관내에 피노키오 유치원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어린이 1일 세금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미래의 납세자인 학생들이 세금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실시됐다.

 

이번 세금체험교실에서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세금은 무엇이며 어디에 쓰이는지, 우리 생활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등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는 한편 세금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홍보물 방영 등 세금과 세무서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함께 사업자등록 신청에 따른 민원절차를 설명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신청을 받아 등록증을 교부하는 모의 사업자 등록신청 행사, 어린이 이름과 생일로 국세청 전산에 등록된 어린이 가족사항을 어린이가 직접 열람, “내 가족은 누구일까” 가족찾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체험학습을 통해 세금에 대해서도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유치원생들에게 참여 폭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유치원생들에게 과자 및 케이크, 음료수등 어린이 잔치마당과 기념품을 나누어 주는 등 미래의 납세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세무서의 이미지를 심어 주었다.

 

 

 



대전=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