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청주서] 어린이 세금교실운영

2007.06.14 16:01:39

구청사에 상설세금교실 설치

동청주세무서(서장· 신중식))는 상설 세금교실을 구청사에 설치해 어린이대상으로 세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동서는 청주 문화동에 있는 구청사중 일부를 어린이 세금교육장을 마련해 미래 국가주역으로 성장할 새싹들에게 세금의 및 납세의무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금교육장은 어린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통한 효율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즉 풍선불기, 풍선을 이용 여러 가지 모양 만들기 등 흥미유발을 통해 세금이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부모님의 현금영수증 사용에 대한 어린이들의 역할 등을 교육을 하고 있다.

 

또 실직적인 납세자가 될 때 세금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세금교육에 참여한 어린들의 사진을 받아 수료증을 발급해주고 있다.

 

이같은 어린이 세금교실은 세금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에 협조공문을 발송한 이후, 참여의사를 밝힌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대전=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